[로이슈]법무법인 원ㆍ사단법인 선, 정태인 소장 ‘한국 불평등과 경제위기’

 

[로이슈=손동욱 기자] 법무법인(유) 원과 사단법인 선은 3월 7일 오후 7시 서울시 NPO지원센터에서 정태인 칼폴라니 사회경제연구소장을 초청해 ‘한국의 불평등과 경제위기’란 주제로 2016 사회적경제 리더십포럼을 개최한다.

정태인 소장(사진=페이스북)

작년에 이어 2년째 개최되는 사회적경제 리더십포럼은 현업에 종사하는 공무원, 법조인, 경영자, 사회적경제 활동 또는 지원에 관심 있는 시민 등이 참석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비전을 함께 나누고 네트워크 형성을 하는 지속적인 소통의 공간을 제공해 왔다.2016년 사회적경제 리더십포럼은 한국경제, 문화예술, 스포츠, 운영사례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하고, 홍기빈 부소장, 박계동 이사장, 송경용 신부, 가수 신대철,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등 여러 분야의 강사진을 초청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선의 김성진 상임변호사는 “사회적경제 리더십포럼이 참석자들에게 사회적경제 전문가들과의 지적 공유를 도모하고, 사단법인 선의 포럼을 통해 협동과 상생의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반이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란 자본주의 시장경제가 발전하면서 나타난 불평등, 빈부격차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등장했으며, 이윤의 극대화가 최고의 가치인 시장경제와 달리 사람의 가치를 우위에 두는 경제활동이다.

법무법인(유) 원ㆍ사단법인 선은 서울시 사회적 경제지원센터, 십대여성인권센터, 한국여성의 전화, 세이브더칠드런, 서울시NPO지원센터, 사단법인 제주올레 등과 협약을 맺고, 사회적경제, 여성, 아동 인권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공익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