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전용모 기자] 법무법인(유) 원ㆍ사단법인 선은 사회혁신 리더 10인의 강연 내용을 담은 ‘리더를 위한 사회적경제 강의’를 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리더를 위한 사회적경제 강의’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우리 사회의 이해 수준을 높이고, 우리나라 사회적경제의 현주소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한 ‘2015 사회적경제 리더십포럼’의 강연들을 사단법인 선 김성진 상임변호사가 엮은 책으로 사회적경제의 이론, 비즈니스 및 투자 모델, 관련 법률과 정책, 지속가능한 사회의 성공사례 등을 소개하고 있다.
책표지.(엮은이 사단법인 선 김성진 상임변호사, 도서출판 아르케/사진제공=법무법인 원) |
이 책은 국내 최고의 사회적경제 이론 전문가인 칼폴라니사회경제연구소 정태인 소장, 홍기빈 부소장을 비롯해 희망제작소 이원재 소장, 양동수 변호사, 임정엽 전 완주군수, 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 등이 집필했다.
‘사회적경제 리더십포럼’은 2016년에도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현업에 종사하는 공무원, 법조인, 경영자, 사회적경제 활동 또는 지원에 관심 있는 시민 등이 참석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비전을 함께 나누고 네트워크 형성을 하는 지속적인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사단법인 선 김성진 상임변호사는 “‘리더를 위한 사회적경제 강의’는 사람이 사람을 위해 더불어 주인으로서 경제 활동을 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과 실제 사례들이 두루 담겨 있다”며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가 존중 받는 새로운 경제의 미래, 더불어 더 나은 경제를 구상하고 실현하고자 하는 분들께 든든한 지적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법무법인(유) 원ㆍ사단법인 선은 사단법인 제주올레, 세이브더칠드런, 한국여성의 전화,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십대여성인권센터 등과 협약을 맺고, 사회적경제, 여성, 아동 인권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공익활동을 추진하고 있다.